푸드뉴스

aT-목포대학, 로컬푸드 및 푸드플랜 역량강화 워크숍

로컬푸드‧ 푸드플랜 확산 및 지역사회 대응방안 마련 목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와 목포대학교 친환경바이오융합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용서)6 27aT 나주 본사에서 로컬푸드 및 푸드플랜 역량강화 워크숍을 공동 개최했다.

aT는 지난 2014년부터 목포대학교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목포대 재학생 대상 기업탐방 및 채용설명회 개최농산물 유통 전문교육 위탁 운영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워크숍은 국민에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하여 정부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로컬푸드와 푸드플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로컬푸드 추진현황과 과제우수사례 및 파급효과전남지역 푸드플랜 추진전략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정부의 혁신선도과제이자 농식품분야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최고의 대안으로 부상한 로컬푸드와 푸드플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지자체생산자단체학계시민학생 등 각계각층에서 1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aT 이유성 부사장은 “이번 목포대와의 합동 워크숍을 통해 학계와 공공기관이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고 머리를 맞대어 발전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농도인 전남지역이 로컬푸드와 푸드플랜에서도 한 발 앞서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