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우리술 산업발전 이끌어 줄 양조장 선발

농림축산식품부, 2018 ‘찾아가는 양조장’ 4개소 신규 선정

농림축산식품부는  ‘찾아가는 양조장’ 4개소를 신규 선정했다. ‘찾아가는 양조장사업은 지역의 양조장에 대해 환경개선품질관리체험 프로그램 개선홍보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여 체험관광이 결합된 지역 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농식품부는 지역 양조장을 우리 술 본연의 풍미를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지역 관광 상품으로 육성하고자 ’13년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을 선정지원해 왔다.

 

찾아가는 양조장은 지자체의 추천을 거쳐 농업 연계성시설 역사성,지역사회 연계성술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올해는 지자체에서 총 22개 양조장을 추천해전문가 평가를 거쳐지역의 우리술 명소로 자리매김이 가능한 4개소를 최종 선정하였다. 고도리와이너리(영천시), 밝은세상녹색영농조합법인(평택시), 복순도가(울주군), 제주고소리술익는집(제주시)이다. 

 

농진청에서 와인전문 품종으로 개발한 청수와 거봉으로 복숭아 향이 감도는 화이트 와인을 만드는 경북 영천의 마을 와이너리지역 쌀로 막걸리를 빚는 평택과 지역 쌀로 샴페인처럼 탄산이 강한 막걸리를 생산하는 울주의 양조장제주도 향토소주인 고소리술을 내리는 양조장이 올해의 주인공들이다.

 

올해 선정된 4개소에는 체험장 등 시설정비전문여행사와 연계한 관광코스 개발영향력 있는 맛여행 전문매체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개발확산특급 호텔 프로모션 및 외국인 커뮤니티를 통한 국내외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외국의 경우 오래전부터 와인위스키사케 등을 생산하는 양조장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 여행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외국 양조장 못지않게 오감을 만족시킬 매력이 충분한 양조장이 많이 분포되어 있지만 양조장 관광이라는 개념은 여전히 생소하다.  

 

국내 양조장 관광의 활성화는 관광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전통주에는 소비자와의 만남을지역경제에는 활력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찾아가는 양조장이 지역 대표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당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찾아가는 양조장의 술과 지역 명소음식을 연계하여 전략적인 홍보를 강화하고 양조장 관련 관광 상품 개발을 병행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