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실용화재단 벤처창업보육 귀염… ㈜아라움 ‘대박(?)’

A+센터 보육업체 (주)아라움…홍콩‧마카오‧뉴질랜드 현지 유통사 러브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6 20일 재단 내 전남 A+농식품벤처창업센터의 보육업체 아라움(대표 김미선)이 제너럴네이처()와 손을 잡고홍콩 Busybee 5년간 100억 규모의 수출계약식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재단은 보육업체 및 기술이전 업체들의 해외수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17 5월에는  60 벤처창업보육업체의 제품수출에 대한 사항을 홍콩의 전문유통사인 ‘BusyBee’와 협의하였고그 중 5의 제품샘플을 마카오 5성급호텔에 위치한 드러그스토어에 입점시킨 바 있다.

 

그 중 아라움의 크리스피 치킨 제품 3이 해외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현지 유통사들의 높은 관심으로 본격적인 계약추진이 논의되었으며홍콩 Busybee 제네럴네이처는 금번 수출계약 추진을 위해 3월경 아라움에 방문하여 계약추진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였고, 45월에 독점계약 조율 및 업무협약서를 체결하였다.

 

계약으로 아라움은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간 100 규모의 수출을 진행하며, Busybee는 홍콩,마카오,심천(중국),뉴질랜드의 아라움의 3종 제품에 대한 독점판매권을 얻게 된다.

이번 수출계약식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재단이 주최하고, A+농식품벤처창업센터(이하 A+센터)가 주관하는 ‘중소유통사 연계 우수상품 품평회에서 진행된다.

 

이번 품평회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식품 기업에게 중소유통사 MD와의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고 입점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유통판로체계를 구축하는 자리로, 5 A+센터(전남강원경북서울세종)에서 선발된 50개의 농업경영체들이 현대백화점올가홀푸드아모레퍼시픽 등 23개 유통사의 MD 28명과 상담을 진행한다.

 

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이번 수출계약은 재단과 권역별 A+센터들이 보육 중인 창업기업들의 수출역량 강화와 해외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성과가 도출된 첫 사례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재단 내 보육업체 뿐만 아니라모든 농식품창업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  역량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