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가락몰 유통인지원 상인대학 운영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세무‧자산관리‧마케팅‧유통환경 교육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는 가락몰 임대유통인의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달부터 가락몰 상인대학’ 3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가락몰 상인대학 3기 신청자는 총 42명으로청과(16), 수산(14), 식품(6), 축산건어( 3순으로 청과 및 수산 부류 신청자가 전체 신청자의 71%를 차지했다.

 

2018년도 가락몰 상인대학 과정은 노무온라인 마케팅세무자산 관리채권관리유통 경향(trend)과 매장환경 사례 연구 총 7개 강좌로 공사와 서울신용보증재단, KB국민은행이 협력하여 구성하였다.   

소상공인 핵심 노무관리 기법강좌는 김효신 노무사(서울시 마을노무사)가 진행하였는데채용관리고용관리사회보험 가입 등 기초 노무관리 기법과 4인 이하 사업장의 사업주가 지켜야 할 필수 노동법 규정 등을 이해하기 쉽게 강의하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송현숙 컨설턴트(노노스 대표)가 진행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활용 마케팅강좌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초점을 둔 강의로네이버 무료 업체 등록 서비스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업체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방법 등을 교육했으며, 68세 고령의 유통인도 적극적으로 수강하는 태도를 보였다.

 

금년도 가락몰 상인대학 6월에서 8월까지 총 3개월 간 3(3,4,5)에 걸쳐 진행된다현재 공사는 가락몰 상인대학’ 7월 교육생인 4기 수강생을 모집 중으로, 4기 수강생은 오는 27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