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하나로마트 "태양초 햇 건고추가 처음 나왔어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태양초라 더 맛있다! 팔도 건고추 특별 판매전!


농식품 전문 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이 충남 태안군 안면도·전북 고창 등지에서 올해 처음 출하된 태양초 햇 건고추를 양재·창동점 등에서 판매한다.

건고추의 여러 가지 효능 중 대표적인 성분은 '캡사이신'으로 암 발생 억제·치매 예방·장운동에 도움을 주고 비만 예방과 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고추의 종류는 말리는 방법에 따라 양건초와 화건초로 나뉜다. 양건초는 햇빛과 바람에 의해 말린 고추를 말하며 화건초는 열풍건조 기계를 이용하여 말린 고추다. 구매 요령은 양건초는 꼭지는 노란색, 몸체는 밝은 선홍색을 띠는 것을 고르고 화건초의 경우 꼭지는 짙은 녹색이나 갈색, 몸체는 두껍고 짙은 붉은색을 띠는 것을 고르면 된다.

농협 하나로마트 앙재에서는 안면도·고창 태양초 건 고추(3kg) 138,000원, 전남 해남 화건초(3kg) 판매에 나섰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12일 경기 안성시 소재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2024년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제11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11기 교육은 3개 교육프로그램을 6개월 과정으로 진행했으며, ▲(농업기초교육) 재배기술, 병해충관리, 토양관리, 비료·농약사용 등 농업이론교육과 노지재배, 수경재배, 비닐하우스 설치, 스마트팜 환경제어, 용접 등 영농기술교육 ▲(현장인턴 실습교육) 희망작물 실습농장 파견 및 도제식 학습 ▲(비즈니스 플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창농 준비, 드론 및 농기계 자격증 취득 지원 등 총 736시간의 실습위주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날 졸업식에서 농협은 예비 청년농업인들을 응원하고, 농작업에 필요한 도움을 주기 위해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후원으로 마련된 전동드릴세트를 졸업생 전원에게 증정했으며, 졸업생들은 지속 가능한 농업방식과 스마트농업기술의 혁신 등으로 농업분야의 발전과 사회에 대한 기여를 다짐하며 선서문을 낭독했다. 농협은 졸업생 사후관리와 지원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MOU를 통한 영농정착지원, 농산물 브랜드마케팅 컨설팅 제공, 네이버 크라우드펀딩과 농협몰 등을 통한 유통·판로 지원, 졸업생간 영농정착 정보공유를 위한 청년농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