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aT, 정부의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정책에 앞장서”

농어업정책포럼과 공동으로 지속가능 농업을 위한 혁신토론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농어업정책포럼(이사장 김상기)과 공동으로 2018 5 3()부터 4()까지 '지속가능 농업을 위한 혁신토론회'를 개최하였다.

농민단체학계유관단체농어업정책포럼농식품부 관계자 및 aT  간부가 참석한 이번 토론회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고령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aT와 농어업정책포럼은 동 행사를 개최하기에 앞서 농민유통인유관단체 등을 인터뷰하여 농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고해당 영상을 aT 모든 간부가 시청하여 의견을 제출하는 등 행사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aT는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한 안전 먹거리 공급을 위한 유통개선 방안수급관리 방안수출과 농업의 연계 방안농업의 공익적 가치 제고 방안 등을 토대로 경영방향을 새로 정립하여 100년 기업 aT의 꿈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aT 이병호 사장은 “지금 세계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 “aT는 농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문재인 정부의 지속가능 농업 실현정책이 현장에서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수급관리와 유통개선 등을 통해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