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업ON’...스마트한 농업경영

- 농정원, 영농일지와 입출금장부 등 농업경영분석을 위한 기초자료 관리 가능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농업ON’의 경영장부 서비스를 꾸준히 작성하면 체계적인 영농기록과 경영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농업경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농업ON’은 기상정보, 가격·유통정보, 정부 지원정책 등 여러 곳에 흩어져있던 다양한 영농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경영장부 서비스에서는 영농일지, 입출금장부를 PC나 모바일을 통해 날짜별로 입력·관리할 수 있어 영농활동의 정확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성된 자료는 엑셀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영농기록 증빙자료 제출 시 활용할 수 있으며, 축적된 영농기록으로 작기 분석·입출금 소득 분석 등의 데이터분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농업ON’ 경영장부는 농업인이 현장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상청과의 정보 연계를 통해 영농일지 작성일자에 해당하는 날씨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사전에 등록된 이력이 있는 비료·농약·인력 정보는 간편 선택을 통해 영농일지와 함께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는 문자·알림 기반의 결제내역 자동 연계, 영수증 촬영 등을 통해 입출금 내역을 등록할 수 있으며, 농작업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음성인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