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특위 활동...'농어촌 삶의 질' 개선 기대

-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신임 위원장과 위원 위촉 후 위원회 활동 시작
- 농특위와 삶의질위원회 통합에 따른 추진체계 개편방안과 농어촌 삶의 질 지표 개선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위원장 장태평)는 2월 16일(목) 제16차 본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본회의는 농특위 위원장 및 신규 위원 위촉 후 첫 회의로, 본회의 개회에 앞서 지난 2월 1일 새롭게 위촉된 9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신규 위원 중 김한호 위원이 “대내외 여건 변화와 농정혁신 방향”에 대해 기조 발표를 하였다.

본회의에서는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운영세칙 개정안 심의 안건 1건과 분과위원장 및 분과위원 구성방안 등 보고안건 3건을 포함한 총 4건의 안건이 논의되었고, 심의 안건 1건에 대해 의결하였다.

본회의에서 다루어진 안건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심의 안건인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운영세칙 개정안은, 농어업의 산업적 특성과 농어촌의 지역적 특성을 감안하여 각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농특위 사무국 내 농어업·농어촌정책팀을 농어업정책팀과 농어촌정책팀으로 분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보고 안건 중 분과위원장 및 분과위원 구성방안은, 분과위원장 위촉과 본위원 중 전문가 위원의 분과위원 겸임을 통해 분과위원회를 신속하게 구성하고 본위원회와 분과위원회 간 원활한 소통·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였다.

이어서 보고한 위원회 2023년 추진 의제안은 분과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거쳐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농어업인 삶의질과 관련하여 농특위에서 추진 중인 농특위와 삶의질위원회 통합에 따른 추진체계 개편방안과 농어촌 삶의 질 지표 개선 및 운영체계 구축 2건의 정책연구용역 추진현황이 보고되었다.

 


농특위 장태평 위원장은 “새로 위촉된 위원을 비롯한 전(全) 농특위 위원 여러분과 함께 윤석열 정부의 국정비전을 실현하고 미래 농어업·농어촌을 준비해나갈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