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제주농기원, '농업미생물' 활용법 온라인 수강

- e러닝 교육 9월까지...편리하게 배우고 수료증 발급까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고상환)은 농업미생물 공급 신청 농가가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농업미생물 활용방법 교육을 온라인 강좌로 운영한다.

농업미생물 공급 신청 농가는 농업기술원(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미생물 활용교육을 격년으로 2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며 교육 미이수 시 미생물 공급이 제한된다.
 
2022년에는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을 실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올해 미생물 공급을 신청한 농가는 모두 의무교육 이수 대상에 해당되므로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농업기술원은 집합교육뿐만 아니라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의무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농업기술원은 2022년 5만 3,889 농가에 426톤의 농업미생물 5종을 무상 공급해 농가 경영비 절감과 함께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생산 기반 조성에 이바지했다.

농업미생물은 토양의 물리·화학적 환경을 개선하고 작물에 유익한 성분을 분비해 생육촉진, 병해충 예방, 수량증대, 품질향상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사용할 때는 300~500배 희석해 토양관주 또는 엽면시비하고, 장기간 살포해 토양 유기물 내 정착 증식할 수 있도록 적정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농업미생물 활용방법 온라인 교육은 농업미생물의 종류와 역할, 활용방법 등 총 4차시 과정으로 편성됐으며 9월 30일까지 교육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 수강은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지역특화과정의 제주도 농업기술원 e-러닝 과정에서 수강 가능하다.

김현환 종합검정분석팀장은 “지속적인 품질관리로 양질의 농업미생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농업미생물의 올바른 활용으로 제주 농산물의 품질향상 및 친환경 농산물 생산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