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우바이오, 2월 추천품종..."부라보꿀 수박, TY마스터 토마토"

- 호피무늬 뚜렷한 단타원형 '부라보꿀 수박' 6~7월 여름에 수확

농우바이부에서 2월 추천품부으로 부라보꿀탄저병과 TY마스터 토마토 품종을 추천하고 있다. 호피무늬가 뚜렷한 단타원형 부라보꿀 수박은 6~7월 여름에 수고한다. 추천품종의 특징이다.

 

◇ 부라보꿀 수박

부라보꿀 수박은 탄저병에 강한 고온기용 고품질 수박으로 후기까지 초세가 유지되어 재포력이 좋고 내병성이 우수하다.
과형은 단타원형으로 과피색이 진하고 호피무늬가 선명하여 고온기 일소현상에 둔감하다.

육질이 단단하고 치밀하여 당도가 높고 숙기는 중간정도이며 과피가 얇고 육질악변과에 강한 품종이다.

 


부라보꿀 수박은 6월 말부터 7월까지 더운 여름에 수확하며 충남 논산, 경남 함안, 전남 영광, 경북 봉화 등이 주재배지로 전국적으로 반촉성 및 비가림 작형에 재배되고 있다.
우수한 고온기 재배 전용 품종으로 농가들의 재배 만족도가 높은 품종이다.

◇ TY마스터 토마토

TY마스터 토마토는 조생종 품종으로 수확이 빠르며 낙과 및 열과발생에 강한 품종이다. 녹숙과 및 일소과 같은 착색불량과 발생이 현저히 적고 착색과 광택이 매우 우수하여 상품성이 뛰어나다.

초세는 중강이며 화수가 많고 화방 내 과실 균일도가 안정적이다. 복화방 발생률이 높아 수량성이 우수하며 당도가 우수하고 식후 과피가 적게 남는다. 평균 과중은 20g~22g으로 장동형 중대과종 품종이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