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 함안군, 농업회사법인(주)로즈피아 대상, 함양농협 최우수상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광식)’이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산지유통조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단체 부문은 ‘함안군(군수 조근제)’, 개인/법인 부문은 ‘농업회사법인 ㈜로즈피아(대표 정화영)’가 영예의 주인공이 되었다.


또한 산지유통조직 부문 최우수상에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이 선정되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사장 원철희, 원장 김동환)은 13일(화)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을 개최하고, 올 한해 최고의 성과를 보인 조직과 개인을 발굴하여 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을, 최우수상에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여했다.


젊고 패기있는 산지유통 업무 종사자들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산지유통 뉴스타상’은 ‘이인표 ㈜꽃을담다 대표’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최대호 남밀양농협 계장’이 농협중앙회 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많은 산지유통조직과 지자체, 개인 등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농식품 마케팅분야 전문가 12인으로 구성한 ‘2022년 농산물 마케팅 대상 심사위원회’를 통해 후보조직에 대한 서류심사, 본선심사, 현장실사를 통하여 공정하고 심도 있는 평가를 실시하였다.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심사위원장인 김완배 명예교수(서울대학교)는 심사평을 통해 “매해 우수한 사례를 접할 때마다, 우리 농업의 앞길에 희망이 있다는 것을 새삼느낀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시상식은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농협의 산지유통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부문별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1부 산지유통혁신성과보고연찬회에서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와 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원장은 ‘삼농톡톡’ 순서<사진>에서, 농협 경제사업의 현재와 미래적 방향성을 함께 토론하였다.

김동환 원장은 “농협이 소비자 지향적인 유통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하며, 농협 특유의 비효율성을 극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유통혁신의 핵심은 농협의 임직원이므로, 유통담당 인력의 사기를 높이고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미래의 농업을 준비하자”고 밝혔다.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은 농산물마케팅시상식을 통해 우리 농업을 사랑하고 지켜가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수상조직의 우수 사례 전파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마사회, 경마 '축발기금' 620억 원 출연!
지난 19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에서 축산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를 이겨내고 경영 정상화를 이룬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경마 등 사업을 통해 총 620억 원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했고, 이번 전달식을 통해 축산발전기금사무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 축산발전기금 조명관 사무국장을 비롯해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및 축산발전기금의 출연을 환영하는 농축산단체 및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축발기금은 축산법에 근거해 출연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운영기금으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 축산기술 보급 등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축발기금의 재원은 정부의 보조금 및 출연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자체 수익금 등이다. 이중 한국마사회의 납입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사업 등을 통한 이익잉여금의 70%를 매년 축발기금으로 납입하며 기금이 설치된 1974년부터 올해까지 총 3조 2천억원 이상의 기금을 납부해 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축발기금 전달식에서 “2023년에는 공휴일 이벤트 경마시행 등을 통한 경마 저변 확대와 자산 효율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