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기평 '연구성과' 보도 공모전 10월 7일까지

- 농기평 ‘어려운 연구성과 보도자료 청소년이 다시 써보자 공모전’ 개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은 '어려운 연구성과 보도자료 청소년이 다시 써보자!' 공모전을 8월 30일부터 시작해서 10월 7일까지 공모한다.

농기평은 그동안 보도자료를 통해 농식품 기술개발 소식을 전 국민에게 알려왔다.
하지만 분야 특성상 전문적 내용으로 이뤄진 보도자료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이 많았고, 모든 국민이 이해하는 보도자료를 만들고자 청소년의 시선으로 보도자료를 재탄생(Re-born)시키는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에 작성된 보도자료를 청소년들의 생각과 시선으로 직접 고쳐 쓰며 농식품 산업에 대해 간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농식품 산업 및 보도자료 작성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청소년들이 향후 진로를 결정하고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방법은 공모전 참가신청서 및 보도자료를 수정·변경하여 이메일로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되며,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기평 노수현 원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모두가 어렵게만 느끼는 보도자료를 청소년의 눈으로 다시 쓰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보도자료의 재탄생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작은 부분에서부터 국민들과 소통하고 농식품 분야의 미래인재 육성 기반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