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진원, 분석·검정 사전예약제 실시

-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딸기 바이러스 검정 8일부터 12일까지 접수 중
- 사전 예약서비스 실시로 고객불편 최소화, 업무효율 개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8일부터 분석·검정업무의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진원은 농·축산물, 사료, 유전자 분야에서 농업 정책사업의 분석부터 일반 민원분석까지 229항목에 대하여 농산업 전반에 대한 분석과 검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늘어나는 수요에 대하여 의뢰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업무 효율을 개선하기 위하기 위해 딸기 바이러스 검정 등 일부 항목에 대한 사전 예약제를 하반기부터 도입한다.

농진원은 그동안 예약여부와 상관없이 분석·검정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농산물 분석의 경우 특정시기에 집중되어 의뢰자의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을 야기한다는 문제가 있었다.
사전예약을 실시할 경우, 사전 일정을 조율함으로써 인력·비용·시간을 효율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딸기 바이러스 검정은 바이러스 8종의 감염여부를 확인하며, 딸기 무병묘를 이용하여 재배할 경우 10∼15%의 생산량 증가와 고품질의 딸기를 생산할 수 있다.
금번 딸기 바이러스 검정은 도 농업기술원 및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실시할 예정이며,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예약 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앞으로 농진원은 딸기 바이러스 검정 이외에도 특정시기에 집중되는 분석·검정 항목을 발굴하여 사전 예약제로 운영함으로써 의뢰자의 수요에 대응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수요자의 니즈와 품질관리까지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사전예약제 실시로 보다 성장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올해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농업인·농산업체가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