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제13회 퓨리나 'WSY2500 위너스클럽' 성료

- 퓨리나사료 제갈형일 이사 "유례없는 도전에 맞서 탁월한 생산성 증명"
- 2021년 WSY2500 66농장 평균 MSY 23.9, WSY 2,734
- 최고 성적상에 경북종돈 수상 MSY 27.9, WSY 3,177

 

제13회 퓨리나 WSY2500 위너스 클럽은 '농장 100년, 성공에서 위대함으로'라는 주제로 4월 27일 대전에서 진행됐다.
지난해 WSY2500 이상의 성적을 달성한 66개 농장의 성과를 공유하였다.

2021년 최고 성적을 거둔 곳은 경북종돈(대표 이희득)으로 WSY는 3177(MSY27.9)이며, 이외 근호농장(김종근), 용승농장(손동열·손승한), 순천종돈장(황금영), 미래축산(신기선), 아정농장(방원식·정영미), 활천농업회사법인(이대호)이 WSY3000 이상의 놀라운 성적을 보여 주었다.

이들 농장의 성적은 국내 최상위권에 올라서 있으며, 양돈 선진국 농가들의 평균 생산성과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다.

 


양돈업계는 국제 곡물가격, 해상운임, 환율, 그리고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하여 현재 있는 곡물 수출 중단만이 아니라 파종면적의 감소, 가뭄 등의 피해로 사료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각각의 요소들은 단기적으로 해결이 어려우며, 일부의 경우 장기적으로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결국 고곡물가는 일시적인 이슈가 아닌 중,장기적인 위기이며, 농장의 수익성은 생산성 및 효율성에 따라 차이가 더욱 더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퓨리나사료 양돈마케팅 담당 제갈형일 이사는 “WSY3000이 넘는 농가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WSY3000이상을 달성한 농장들은 외부의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흔들림없이 농장을 운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었다. 높은 생산성은 생산원가의 경쟁력 뿐만 아니라 돈가가 상승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수익의 차이는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면 돈가가 낮을 때는 타농장보다 더 오래 버틸 수 있으며 돈가가 좋을 때는 몇 배의 수익을 얻게 된다. 위기는 누구에게나 오지만,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온다. WSY2500 클럽의 모든 위너 농가들이 3000kg 이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술이 접목된 차별화된 영양 기술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내 농장의 WSY는? WSY(Weight / Sow / Year)는 모돈 한 마리가 1년간 생산(출하)한 돈육의 총 중량을 의미한다. 1년간 판매한 돼지의 총 출하량(출하두수X평균체중)을 상시 모돈 두수로 나누어 계산할 수 있으며, 상시 모돈은 약 10개월 전 평균 모돈수를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