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촌 '온실가스' 감축 참여 농업인 모집

- 농진원, 신규 사업 참여 농업인 3월 28(월)부터 4월 27일(수)까지 모집
- 다겹보온커튼 등 사용 시 온실가스 감축 인센티브 지급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농업·농촌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사업(이하 자발적 감축사업)의 신규 사업 참여 농업인을 3월 28(월)부터 4월 27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발적 감축사업은 농업인이 저탄소 농업기술(16가지 방법론 중 선택)을 적용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하면 정부가 감축량을 인증하고 톤당 1만원의 인센티브를 3년간 지급하는 사업이다.

농진원은 자발적 감축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 모니터링 보고서 작성, 감축실적 제3자 검증 등 사업 전 과정을 국고로 지원한다.

농진원은 올해 약 600농가를 자발적 감축사업으로 등록하여 농업인의 소득 창출 및 농업부문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발적 감축사업은 ‘12년부터 640농가가 약 11만 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여 총 약 11억 원(누계액)의 농가소득을 창출하였다. 올해는 지금까지 온실가스를 감축한 농가 수에 상응하는 신규 등록을 추진하여 자발적 감축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자발적 감축사업의 16가지 기술 중 대표기술인 다겹보온커튼을 설치한 농업인의 경우 자발적 감축사업에 참여하면 시설면적 1㏊당 연간 약 35톤의 온실가스 감축량을 인증 받아 35만원의 추가 소득을 얻게 된다.

농진원 이길재 농업환경에너지팀장은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통해 농가의 소득창출 및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농업인의 자발적 감축사업 참여를 독려하였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