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영천경마장' 공사 얼마나 진행됐나요?

- 한국마사회, 영천경마공원 건설사업 설계 완료 보고회 개최
- 정기환 마사회장 “영천경마공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국내에서 문을 여는 네번째 경마장이 될 영천경마공원 건설을 위한 설계용역 완료 보고회를 임원 및 주요 실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본사에서 개최했다.

한국마사회는 한국 경마산업 성장기반 확충을 위해 2009년 12월 경상북도 영천시를 신규 경마공원 후보지로 선정하였다. 이후 경상북도∙영천시와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세 차례의 경마공원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하여 공동사업자의 역할을 분담하였다.

협약을 바탕으로 지자체는 토지수용을 통해 지난해 5월 최종 사업부지를 확보하였고, 한국마사회는 2018년 10월 설계용역에 착수하여 올해 1월에 완료하였다.

 


영천경마공원은 경상북도 영천시 금호읍 일대의 44만평 부지에 단계별로 건설사업이 진행된다. 1단계 사업은 20만평 부지에 당초 1,570억 사업비보다 287억이 증가한 1,857억을 투입하여 8종의 다양한 경주거리 구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2면의 경주로와 관람편의 기능을 갖춘 독창적 디자인의 관람대 등 31개동 건축물이 들어선다.

또, 국내 최초의 새로운 경마모델인 순회경마 기능을 고려한 마사 및 지원시설과 기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룬 자연친화적 수변공원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올 상반기 조달청을 통해 시공업체를 선정하고, 하반기에는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영천경마공원 건설사업 추진에 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경상북도∙영천시와 상호 협력을 통해 원만하게 해결하며 설계완료 보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한국경마 100년을 맞이하는 올해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를 추진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영천경마공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