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민간 우수기술 사업화제품 지원

- 농진원, 민간 우수기술 사업화지원 참여업체 모집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민간에서 보유하고 있는 우수기술 발굴 및 사업화 성공전략을 지원하는 2022년 민간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사업화기획)(이하, ‘사업화 기획지원 사업’의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화 기획지원 사업’은 2021년 처음으로 시작하였으며, 농업인, 농업경영체, 농산업체, 청년농업인 등이 현장에서 개발한 우수한 기술을 사업화하여 민간 개발기술의 사장을 방지하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기획된 사업이다.

 


2021년에는 농업인·농업경영체 24개(사업화기획지원 4, IP출원지원 20)를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에 사업기획 컨설팅(4회 이상), 예비제품 제작지원(4건), 특허출원(25건) 등을 지원했다.

2022년에는 정부보조금 140백만원을 투입하여 농업 전(全)분야 7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며, 업체당 20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 농업경영체, 농산업체, 청년농업인 등 우수 민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또는 보유한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내용으로는 민간이 보유한 기술의 기술성·사업성 등 분석, 기술적용 제품출시를 위한 사업환경 조사·분석 등 사업화 전략수립(필수항목)과 시험분석, 예비제품 제작 등 사업지원(선택항목)이며,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을 합하여 최대 20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화 기획지원 사업’의 접수기간은 2월 11일(금)부터 3월 14일(월)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①적격심사 ②서면평가 ③대면평가 등 3단계 선정평가를 통해 최종 사업대상자가 선정된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