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가축분뇨 처리관련기술 평가정보 한눈에

- 축산환경평가원,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 책자로 소개
- 이영희 원장 "가축분뇨 처리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하는데 도움될 것"
- 공동규모 퇴·액비화, 에너지화, 개별규모 정화처리업체 정보
-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저감 기술공모 5개 업체 선정 결과까지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지자체 업무담당자 등에게 가축분뇨 처리시설 업체 및 기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 결과를책자로 제작해 이달 말부터 시·도, 시·군, 농협, 축산단체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는 각 분야의(환경, 농축산,에너지 등)전문가들이 설치 업체의 기술력, 현장적용성, 경제성등을 평가하여 축산농가와 관련기술 수요자에게 우수한 처리기술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1년 7월 가축분뇨 처리기술 실시공고 이후 6개 업체의 신청서를접수하였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를실시하였다.


평가는 서류심사, 현장실사, 발표평가 및 종합평가 4단계로 추진하였으며, 종합평가(11월)결과 60점 이상을 획득한 4개 업체의 기술을 최종 정보제공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 책자에는 퇴·액비화, 정화처리, 에너지화 등 정보제공 확정 업체의 평가 결과와 기술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더불어 ’17년부터 ’20년까지 정보제공 대상업체 정보와 올해 최초로 실시한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저감 기술공모에서 선정된 5개 업체의 기술내용도 함께 실려 있다.


축산환경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정보제공 책자를 통해 업체 보유기술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확인과 분석으로 축산농가, 자원화시설, 지자체 등 가축분뇨 처리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하는데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2022년도에는 기술의 활용방안 및 질적 향상을 위해인센티브 부여, 평가의 전문성 강화 방안을 마련하여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괴산군 '트리하우스 빌더' 참가자 모집 17일까지
충북 괴산군 산촌활성화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찬성)는 귀·산촌 희망자, 임업인, (예비) 산주를 대상으로 ‘2024년 트리하우스 빌더 교육과정 1기’ 참가자를 1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임업 활동과 관련된 체험과 산림휴양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숲경영체험림 조성을 위한 실전 프로그램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트리하우스를 주제로 한다. 교육 내용은 ‘트리하우스 짓기, 나무의 성장과 변화’를 시작으로 트리하우스를 완성하기까지 필요한 △탭볼트 설치 및 플랫폼 만들기, △목조주택 기본 원리 이해, △벽체와 지붕의 설치, △놀이 작업 시설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트리하우스를 짓는 방법에 대해 노련한 목수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현실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일찍이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는 숲과 나무 위에 오두막집인 트리하우스를 지어 아이들의 놀이터 또는 피로를 풀거나 책을 읽는 휴식공간으로 크게 이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숲경영체험림 등에 트리하우스를 짓고 체험/숙박 등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산촌활성화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목조온실 만들기, 숲속 작은 집 짓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