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제1회 뉴트리나 아너스 N 클럽 어워드

뉴트리나사료 "한돈 장인(匠人)의 자부심, 한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한돈업 생산액 6조4천억원으로 축산업비중 32% 차지

 

한돈업 생산액은 약 6.4조원이며(2019년 기준), 전체 축산업 생산액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은 32%로 확고 부동의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농업분야 전체로 보더라도 쌀과 1, 2위를 다툴 정도로 한돈산업 전후방 연관산업까지 포함하여 20조원의 규모에 달하고 국민 1인당 연간 육류 소비량 중 절반 이상이 돼지고기이다. 

 

이는 대한민국 먹거리 산업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이에 따른 책임의 무게도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한돈산업은 지속적인 경쟁력 향상과 한돈 그 이상의 가치를 소비자로부터 인정받기 위한 노력이 어느때보다 절실하다. 

 

또한 소비자 역시 한돈업에 대한 강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안전하고 건강한 돼지를 키워내는 한돈 장인을 원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한돈사업에 혼을 담아 헌신하는 숨은 한돈 장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그들의 존재의 인정하는 과정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기도 하다.

 

 

최근 카길의 글로벌 동물영양 브랜드 뉴트리나사료(대표 박용순)는 한돈장인의 성공적인 롤 모델을 통해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취지로 ‘제 1회 뉴트리나 아너스 N 클럽’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정부 방침에 동참하며, 지역별 수상자 개별로 진행되었다. 

수상은 동반성장(Sustainable Award)과 고성과(High performance award) 두부문으로 나눠, 선정했다.

 

동반성장 부문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장, 소비자 중심, 사회적 가치로 나뉘어 생산성 향상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파트너,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농장을 기준으로, 고성과 부문은 MSY, 사료요구율, 등급 출현율을 기준치 이상 달성하는 농장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제 1회 뉴트리나 아너스 N 클럽의 영광스러운 수상자는 동반성장 부문 4농장, 고성과 부문5농장이다. 

동반성장 부문에는 ▲소통과 신뢰, 연대감으로 뭉친 가족기업, 벧엘농장의 이준성 대표, ▲ 냄새 저감을 넘어, ‘찾아가고 싶은 아름다운 농장’으로 변신한 로뎀농장 주철수 대표, ▲돼지의 건강을 지키고 지역 주민의 행복한 삶을 가꿔 가는 무주농장 최욱 대표 ▲소비자, 육가공과의 파트너쉽을 통한 상생의 아이콘 영북축산 최광식 대표이다. 

 

고성과 부문에는 ▲매년 MSY 24두 이상 지속적으로 목표를 달성해 온 칠봉농장 이영희 대표, ▲철저한 방역으로 WSY 2,800을 달성한 세광농장 김안섭 대표, ▲직원과 끈끈한 팀웍으로 함께 WSY 2800을 달성한 햇살농장 양은석 대표, ▲확실한 목표와 비전으로 MSY 28두 / WSY 3,100을 달성한 성일종돈 최영기 대표, ▲MSY 25두를 넘어 양돈 선진국 성적에 도전하는 운경농장 민경주 대표가 그 주인공들이다.

 

 

뉴트리나사료 양돈 마케팅부 임재헌 부장은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한돈을 선택해 주시는 소비자에게 보답하기 위해 한돈 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수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한돈 농가는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제 경쟁력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여야 하고, 동물복지, 무항생제, 친환경 등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돼지를 지속적으로 생산, 공급해야 한다. 

 

또한 악취 문제, 질병, 동물학대 등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을 야기하는 문제들로부터 벗어나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한돈 사업을 이끌어 가야만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한돈산업이 지속 가능해 질 것”이라며 뉴트리나 아너스 N 클럽 수상자 모두에게 한돈사업의 롤 모델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뉴트리나사료 총괄 본부장 양길섭 상무는 “New, Next, Normal.이라는 아너스 N의 의미처럼, 새로운 변화를 통해 다음 세대에 전해 줄 지속가능한 한돈사업의 표준을 만들어가는 분들을 인정하고 격려하며, 그러한 성공 모델을 모두가 함께 배움으로써 한돈사업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하고자 뉴트리나 아너스 N 클럽을 개최하였다. 뉴트리나사료도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 내고 고객농가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매년 뉴트리나 아너스 N 클럽은 한돈장인들을 모시고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각 부문 수상자 농장의 성장 스토리 공유를 통해 지속적으로 한돈산업 미래를 고객과 함께 논의하고 만들어갈 계획이다. 뉴트리나사료는 대한민국 한돈 산업의 발전을 위해 투자하고 지원하며 적극적으로 앞장설 예정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마사회, 경마 '축발기금' 620억 원 출연!
지난 19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에서 축산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를 이겨내고 경영 정상화를 이룬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경마 등 사업을 통해 총 620억 원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했고, 이번 전달식을 통해 축산발전기금사무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 축산발전기금 조명관 사무국장을 비롯해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및 축산발전기금의 출연을 환영하는 농축산단체 및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축발기금은 축산법에 근거해 출연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운영기금으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 축산기술 보급 등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축발기금의 재원은 정부의 보조금 및 출연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자체 수익금 등이다. 이중 한국마사회의 납입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사업 등을 통한 이익잉여금의 70%를 매년 축발기금으로 납입하며 기금이 설치된 1974년부터 올해까지 총 3조 2천억원 이상의 기금을 납부해 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축발기금 전달식에서 “2023년에는 공휴일 이벤트 경마시행 등을 통한 경마 저변 확대와 자산 효율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