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농어촌公,평창올림픽과 주변 농촌관광지 붐업에 힘 보탠다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올림픽 예정지 및 평창 농촌관광지 취재홍보 나서

농어촌,평창올림픽과 주변 농촌관광지 붐업에 힘 보탠다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올림픽 예정지 및 평창 농촌관광지 취재홍보 나서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가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평창올림픽 성공과 주변 지역 농촌관광 붐업 조성에 나선다.

공사는 여행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블로그 기자10여 명을 초청해 강원 평창군 ‘소도둑놈마을’ 등 농촌체험마을과 강릉시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 취재를 지원했다.

 

평창군 진부면에 위치한 소도둑놈마을에서는 산적의 옷을 입고 움막에 들어가 보거나 지역 특산물인 당귀를 활용해 당귀향주머니를 만드는 등 특색 있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기자단은 농촌체험마을과 올림픽홍보관에서 취재한 내용을 블로그에 게재한다.공사도 관련 콘텐츠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활용해 홍보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강원 평창,강릉,정선 등 올림픽 개최지역 주변에는 특색 있는 농촌관광지가 많다라며올림픽을 계기로 많은 국민이 농촌마을에서즐겁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