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농협, ‘범농협 일자리위원회’ 설치

청년 농업인 육성 및 농촌일자리 창출 기여

농협, ‘범농협 일자리위원회설치

청년 농업인 육성 및 농촌일자리 창출 기여

 

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 25일 새 정부의 지속 성장 가능한 농업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범농협 일자리위원회를 설치했다

 

범농협 일자리위원회는 허식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지역별 조합 운영협의회 의장들과 각 계열사 대표 등 총 27명으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농촌 정주여건 조성, 6차 산업 지원, 예비 농업인 맞춤 교육 등 농촌활력화를 통해 청년 농업인 육성 및 농촌 일자리 창출 정책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고, 그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세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농업·농촌 지원에 영향이 최소화되는 범위를 고려하여 범농협 차원에서 청년채용 및 상시·지속적 업무에 종사하는 비정규직의 고용안정을 위한 정규직 전환을 신속하게 검토하되, 별도의 절차를 거쳐 단계적으로 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중앙회 및 각 계열사의 총 직원 수는 현재 35,289명이며, 전문직, 명퇴자 재채용(순회감사역 등), 산전 후 대체직 등을 감안한 정규직 검토대상은 5,245명으로 전체인원 대비 14.9% 수준이다.


이는 농협은 여성의 출산장려를 위해 자유롭게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게 대체인력을 운용하고 있으며, 고령자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명퇴자 재채용 등 세대별로 안고 있는 문제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으로 비정규직을 운용하고 있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