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농정원 귀농귀촌종합센터 이전으로 원스톱 고객 서비스 구현

농정원 귀농귀촌종합센터 이전으로 원스톱 고객 서비스 구현

농정원 귀농귀촌종합센터 이전으로 원스톱 고객 서비스 구현

aT 4층 귀농귀촌종합센터 이전 개소식 및 정책 간담회 개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청년 귀농창업 지원과 9개도 지자체 서울통합사무소 구축을 위해 귀농귀촌종합센터를 양재동 aT센터로 최근 확대 이전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종합센터는 전문상담인력을 확충하고, 9개도 지자체 및 유관기관 통합상담체계 구축, 귀농귀촌 종합지원계획의 단계별 실행사업 추진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3, 양재역(송암빌딩 3)에서 양재시민의 숲역(aT센터 4)으로 종합센터를 확장하여 이전 개소했다.

 

이전 개소로 전문상담사 증원(57) 및 지자체 통합상담에 따른 One Stop 상담서비스와 상담대기시간 단축, 양질의 상담지원으로 이용만족도가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개소식에는 농식품부 김재수 장관이 참석하여 귀농귀촌 전문가들과 청년 귀농 확대를 위한 정책 간담회도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지난해 11월 농식품부가 발표한 귀농귀촌 5개년 종합지원계획의 목표달성을 위해 귀농귀촌종합센터는 2030의 귀농과 중장년 전직 및 퇴직(예정)자에 대한 도시민 농촌 유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난 ‘147월 수도권 도시민의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서울 양재역에 개소했던 귀농귀촌종합센터는 맞춤상담과 귀농교육, 정보지원, 정책홍보를 진행하여 많은 성과를 올렸다.

개소 이후 ’1612월까지 귀농상담 42,563, 귀농교육 17,005, 온라인 정보이용 1,745,531, 찾아가는 귀농귀촌홍보상담관 31, 13,781명 상담, 지역맞춤상담 300(758명 상담)이다.

 

지난해 8월부터 조선업밀집지역 조선업희망센터 4개소(울산, 거제, 목포, 군산)에 전문상담사를 파견하여 조선업 종사자 815명 상담하고 1,219명 귀농교육 실시하였다. 앞으로 귀농귀촌종합센터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담, 정보, 교육에 대해 끊임없는 품질 향상 노력을 통해 귀농귀촌을 꿈꾸는 모든 분들의 행복한 동반자로서 맞춤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