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도심 속 목장 나들이'

우유자조금, 온라인 도심 속 목장 나들이...‘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전국 유치원생 25,000명을 대상으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온라인 도심 속 목장 나들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국산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유 소비를 촉진하고자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전국 도 단위 별로 8회씩 ‘도심 속 목장 나들이‘를 추진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비록 온라인에서 진행되지만, 이전 ’도심 속 목장 나들이‘와 동일하게 목장 체험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배우들이 아이를 대신하여 연기해 온라인에서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어린이 교양 프로그램 형식으로 제작됐다.

 

‘도심 속 목장 나들이‘ 영상을 보면서 아이들이 함께 따라 할 수 있도록 젖소 모자와 시계, 액자, 메모꽂이 등으로 구성된 우유 공작 키트를 제공한다. 우유 공작 키트는 유치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25,000명에게 배포되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11월 2일부터 12월 14일까지 영상 속 미션을 완료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SNS를 활용한 온라인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행사 홍보 및 영상 시청 유도를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 사전 홍보 이벤트를 시작으로 K-MILK 인증마크 찾기, 우유 퀴즈 맞히기와 같은 우유와 관련된 소소한 이벤트가 시리즈로 준비돼 있으며 마지막 메인이벤트까지 누구나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한편, 소소한 이벤트 ‘어서와, 캐릭터 이름 맞추기는 처음이지?’가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당첨자 추첨 및 발표는 11월 9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영상에 출연하는 캐릭터 이름을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발송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직접 만나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고 생생한 영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와 우유 공작 키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영상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온라인 도심 속 목장 나들이‘ 영상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유튜브 채널 ‘우유티비’와 ‘목장TV’에서 볼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안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kenews.co.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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