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미래농업캠프’ 참가자 모집

농정원, ‘미래농업캠프’ 참가자 모집 중...미래엔 농업도 스마트하게!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농정원)은 18일부터 단기간 스마트팜 집중 교육인 ‘미래농업캠프’의 참가자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래농업캠프는 스마트팜과 미래농업에 관심 있는 전국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스마트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이론·실습 강의 키트를 활용한 DIY 스마트팜 제작 선도스마트팜 CEO 특강 및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농업계학교 취·창업 캠프와 달리 학교에서 농업이나 스마트팜 등 관련 분야를 전공하지 않았더라도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대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도록 모집 대상을 확대하였다.

 

이번 교육은 하루에 3시간씩 총 12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교육생 안전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하여 전 과정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된다.

 

신청기간은 8월 18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농업계 산학협력 학교지원 청년두드림센터’ 카페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선발 여부는 9월 7일에 참가자 개인별로 통보된다.

 

교육 이후에는 비대면 온라인 발표로 진행하는 스마트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최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된 2명에게는 원장상과 부상 50만원(총 1백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명식 원장은 “미래농업캠프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농업과 스마트팜을 알아가고, 나아가 우수한 청년 인력들이 농업분야에 유입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