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나무의사 무엇일까?

나무의사 자격시험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나무의사 제도 소개 및 자격시험 시험 접수 방법 등 안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진흥원)은 8월 8일 경상대학교 수목진단센터에서 ‘2020년 나무의사 자격시험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20년 나무의사 자격시험 찾아가는 설명회는 6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나무의사 양성기관 및 나무병원 예비창업자 중 희망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나무의사 제도이해와 발전 방향’등의 정책 내용과 ‘자격시험 소개 및 계획’등 운영 방안 등의 내용을 다룬다.

 

설명회를 희망하는 단체는 참석인원 20명 내외로 참석자 수를 구성하여 담당자 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해당 부서(방제교육·자격관리실)와 일정 등을 조율 하면 설명회 개최가 가능하다.

 

경상대학교 수목진단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1·2차에 거쳐 총 2차례 진행되었으며 총 70여명이 설명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 진흥원은 설명회 참석자들과 시험 일정, 시험장 확대, 휴식시간 배분, 자격 취득 후 가산점 적용 등의 시험 관련 내용을 상호 소통하였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나무의사 자격시험 수험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기회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수험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