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aT교육원서 ‘에코-프라이데이’ 현판식

친환경자조금,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 위해 상호 협력
aT농식품유통교육원, 에코-프라이데이 현판식 진행
8번째 참여 기관으로 선정… “친환경농산물 저변 확대 지속할 것”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는 지난 24일(금) aT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이윤용)에서 에코-프라이데이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현판식을 통해 양 기관은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 및 친환경 농업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에서 진행하는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은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식단’으로 토양 및 수질 오염 등의 심각한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에 대응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된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관은 매주 1회 이상을 ‘에코-프라이데이’로 지정하여 단체 급식 식단 중 식재료 1가지를 친환경 농산물로 꾸려 제공하게 된다.

 

현재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에는 aT농식품교육원을 비롯해 충청북도청,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립농업과학원, 경기도 광주시 등 다수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함께 일상 속 친환경 식단을 실천 중이다.

 

aT농식품유통교육원은 농업 관련 전문가 대상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 전문 기관이다. 이러한 기관이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친환경농산물이 더 많은 관계자 및 유관기관 등에 알려지게 되며, 나아가 국민에게 사랑 받는 먹거리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용 aT농식품교육원장은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우리 건강은 물론 지구 생태계에 매우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구내 단체급식 등에 친환경 식자재를 적극 이용해 우리 교육원 수강생 및 관계자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계속해서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위원장은 “농식품 유통 전문가를 양성하는 aT농식품유통교육원이 앞장서서 친환경농산물을 알리는 것은 친환경 농업인에게 큰 힘으로 작용할 것” 이라며 “향후 다양한 기관과 계속해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친환경 농산물 영토를 넓혀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