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농촌관광! 즐길거리 재발견’

농촌진흥청, ‘농촌관광! 즐길거리 재발견’ 안내서 나왔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농촌관광 연구‧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를 만들고 현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농촌관광, 즐길거리 재발견’을 발간했다.

 

이 책은 ‘농촌관광이 가야 할 길’, ‘농촌관광, 무엇이 필요한가?’, ‘새롭게 진화하는 농촌관광’ 등 3장으로 구성돼 소비자가 원하는 농촌관광의 가치와 장기적인 관점에서 농촌관광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농촌관광을 둘러싼 트렌드 변화를 개인 맞춤형 소비, 쉼과 휴식, 가치지향소비, ICT 기반 스마트라이프, 한류 등 5가지로 선정하고 각 트렌드별로 농촌관광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있다.

 

농촌관광이 새롭게 진화하기 위해서는 정책과 사회변화를 적극 반영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하며, 관광지 핵심자원을 관리하는 것도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책자는 수량 범위 안에서 농촌관광 정책부서, 학회, 기술보급 담당자와 농촌관광 사업자 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과 농사로 홈페이지에서 PDF로도 열람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농촌의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치유 관광 모델’, ‘비대면 농촌지도사업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 이 또한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과 농사로 홈페이지에서 PDF로 열람이 가능하다. 오현승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