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미담... 소외계층 '삼계탕으로 무더위도 거뜬'

정연태 대표 "사회적 약자 지속적인 관심과 물품지원 등 물심양면으로 돕겠다”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정연태) 하나로마트 임직원들은 잠실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 단체를 이용하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및 장애인·한 부모 가정 등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하여 삼계탕 세트를 350 가정에 나누는 봉사를 진행하였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정연태 대표이사는 “요즘 날씨가 무척 더워졌고, 이 무더위가 한동안 지속된다고 하는데 장애인분들과 어르신들의 건강이 매우 염려된다.”면서, “무더위를 아무 탈 없이 보낼 수 있도록 농협유통이 지속적으로 찾아뵙고, 물품 지원 등 물심양면으로 돕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잠실종합사회복지관 유선애(플로라 수녀) 관장은 “요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여유가 메말라 가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매년 뜻깊은 봉사를 이어가는 농협유통 하나로마트의 후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괴산군 '트리하우스 빌더' 참가자 모집 17일까지
충북 괴산군 산촌활성화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찬성)는 귀·산촌 희망자, 임업인, (예비) 산주를 대상으로 ‘2024년 트리하우스 빌더 교육과정 1기’ 참가자를 1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임업 활동과 관련된 체험과 산림휴양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숲경영체험림 조성을 위한 실전 프로그램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트리하우스를 주제로 한다. 교육 내용은 ‘트리하우스 짓기, 나무의 성장과 변화’를 시작으로 트리하우스를 완성하기까지 필요한 △탭볼트 설치 및 플랫폼 만들기, △목조주택 기본 원리 이해, △벽체와 지붕의 설치, △놀이 작업 시설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트리하우스를 짓는 방법에 대해 노련한 목수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현실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일찍이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는 숲과 나무 위에 오두막집인 트리하우스를 지어 아이들의 놀이터 또는 피로를 풀거나 책을 읽는 휴식공간으로 크게 이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숲경영체험림 등에 트리하우스를 짓고 체험/숙박 등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산촌활성화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목조온실 만들기, 숲속 작은 집 짓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