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자두와 살구맛을 한입에...'플럼코트' 첫출하

“자두의 과즙과 살구의 달콤함을 한입 가득, 하나로마트에서 플럼코트를 만나보세요!”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유통이 지난 24일부터 전남 순천지역에서 올해 첫 출하된 플럼코트(자두맛 살구)를 판매하였다.

 

전남 순천은 플럼코트 생산량 전국 1위(약 30%) 지역으로, 순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품질의 플럼코트를 생산하기 위해 전체 생산면적의 67%에 해당하는 29ha에 Y자형 덕과 우산형 지주, 관·배수시설 등 생산 기반을 조성했다.

 

플럼코트는 자두의 향기로운 과즙과 살구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비타민A와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른 과일에 비해 항산화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플럼코트는 자두를 뜻하는 플럼(Plum)과 살구를 뜻하는 애프리코트(Apricot)의 합성어로, 자두와 살구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한 품종이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