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따뜻한 HACCP 실천”

HACCP인증원, 포스트-코로나 대응방안 토론회와 아이디어 경진대회 통해 다양한 실천방안 마련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은 5월 8일(금) 청주 오송 본원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 및 축산물 업체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힘을 보태는 따뜻한 HACCP을 실천하기 위한 ‘Post-코로나 대응방안 토론회’를 가졌다.

 

토론회는 조기원 원장 주관으로 상임이사, 각 본부장과 주무팀장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이번 자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 및 축산물 업체가 위기를 극복하는데 피부로 와 닿을 수 있는 따뜻한 HACCP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식품안전은 확보하면서도 업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HACCP 실천과제를 도출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사업부서별로 제안한 안건을 검토하여 당장 시행이 가능한 과제와 정부와의 추가적인 논의를 통해 향후 시행할 과제 등으로 분류하는 한편, 안건을 구체적으로 시행하는데 있어서의 장단점 등 세부 실천 안을 토의했다.

 

또한 HACCP인증원은 지난 4월 9일부터 17일까지 전 임직원 대상으로 국민확산 방지, 영세업체 지원, 취약계층 지원을 주제로 ‘코로나19 장기 국면대응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을 추진한 결과 108개의 아이디어가 공모되었다. 이들 아이템은 주니어보드, 국민현장자문단 등 내‧외부 평가단으로부터 서면 및 PT평가를 통해 최종적으로 6개를 선정하여 표상하고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재진 전략기획본부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한 따뜻한 HACCP 실천을 통해 소규모 영세업체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는데 우리원이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HACCP인증원은 코로나19 발생초기부터 ‘코로나19예방을 위한 TF’을 별도로 구성하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인증심사와 기술지원 운영방식 변경, 재택근무 시행, 기관 방역활동 등을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마련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