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양봉기술' 온라인 설명회

‘유전자원·양봉산물 기술’ 온라인 설명회, 발명자와 실시간 소통해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유전자원·양봉산물 기술” 유튜브 온라인 기술설명회 개최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공동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오는 5월 14일 유튜브와 같은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제2회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설명회는 섹션1 유전자원 기술 소개와, 섹션2 양봉산물 기술 소개로 나뉘어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섹션1에서는 종자 코팅 조성물, 항공파종용 코팅 종자 및 코팅 종자를 이용한 항공파종법(국립식량과학원 장현수 연구사)과 식물 생육 촉진 효과 및 환경 장해에 대한 식물 내성 유도 효과를 갖는 배리오보랙스 보로니쿠물란스 PMC12 균주 및 이의 용도(국립농업과학원 원항연 연구사) 등 총 3건이 소개된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섹션2는 봉독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상처 또는 화상 치료용 조성물, 물에 용해가능한 수용성 프로폴리스 조성물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수용성 프로폴리스 조성물 등(국립농업과학원 한상미 연구관) 총 6건의 양봉산물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섹션1, 2 모두 참여기업의 댓글질의에 대한 연구자의 답변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져 참여기업들은 관련기술이나 이전절차에 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본 설명회 참여를 위한 온라인 사전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5월 13일(수)까지 신청가능하며, 사전신청자에게만 재단 유튜브 방송 채널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접속경로 및 비밀번호’를 제공할 예정이므로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필히 사전에 신청하여야 한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지난 4월,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했던 ‘쌀 가공식품 기술 설명회’가 새로운 설명회 방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다“면서, “재단은 농산업체의 혁신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기능성·바이오·기계설비 등 분야별 기술이전설명회를 상황에 맞게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