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일손부족 ‘농촌일손돕기’ 한창

범농협 임직원 100여 명 곳곳에서 농촌일손돕기 나서
‘일손돕기 전담 농작업지원팀’ 신설하여 농촌 일손부족 해소 박차

 

농협(회장 이성희) 임직원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느 때보다 일손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농가를 돕고자 한마음으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지난 8일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 중앙본부 임직원 100여 명은 인천 강화군, 충북 괴산군 등 농가를 찾아 일손을 보태며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농협은 농촌 일손부족 문제 해소를 위하여 지난 4월 일손돕기 전담 농작업지원팀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농작업지원팀은 전국 176개 영농작업반 운영 사무소를 지도하여 숙련된 전문 농업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인력이 부족한 농가에 영농 인력을 중개하는 등 농번기 영농인력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일손이 집중되는 농번기(5월~6월)에는 농협 임직원 전사적 일손돕기 추진 및 지원인력 확대, 정부·지자체와 공동 일손돕기 등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여영현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은 “영농철 일손부족 해소을 위하여 범농협 임직원 농촌일손돕기를 포함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농업·농촌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