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코로나19 대응 산림분야 상황점검 및 지원방안 논의

임업인들의 코로나19 피해 최소화가 핵심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3일 ‘코로나19 대응 산림분야 상황점검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산림청장이 주재하는 영상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산림청 간부들과 소속기관장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산림분야 예방대응 및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산림청 차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대응 산림대책단도 운영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19 대응 산림분야 안전 조치,코로나19 임업분야 피해현황 조사,임업분야 피해저감 방안 마련,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사업 활성화,산림지침 한시개정 검토,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정 조기집행 계획 등을 논의하였다.

또한, 산림청은 임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판매에 주력하고 산림청 홍보물·기념품 등은 임업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임산물로 구매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산림분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철저히 하고 불요불급한 행사는 영상회의로 대체하여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로 하였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산림분야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을 철저히 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직원들의 각자 건강도 세심하게 살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비상 상황이지만 임업인들의 피해가 없도록 비상한 각오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침착하게 해야 한다.”라고 1분기 재정 조기 집행을 당부하였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