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캐나다 서스캐처원 아마씨 품질 및 효능 바로알기

 ‘스콧 모’ 캐나다 서스캐처원주 수상과 ‘셰인 스토케’ 회장이 간담회 연사로 참석

 

캐나다 최대 아마 생산지인 서스캐처원주의 서스캐처원 아마 개발 위원회 (Saskatchewan Flax Development Commission)가 15일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서스캐처원 아마씨 바로알기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캐나다는 전 세계 3위 아마 생산국가이며, 서스캐처원주는 캐나다 아마의 80% 이상을 생산하는 최대 아마 산지이다. 서스캐처원주의 아마는 엄격한 품질관리의 생산 및 재배 공정을 거쳐, 최고 수준의 아마 품질로 평가 받고 있다. 

 

캐나다 서스캐처원주는 아마를 위한 천혜의 토양과 이상적인 재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농부들은 안전하면서 고품질의 아마를 생산하는 현대적 영농방식으로 아마를 생산하고 있다. 서스캐처원 아마 개발 위원회는 아마씨 수확량 및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1996년부터 약 4백만 캐나다 달러를 조사 연구비에 투자하고 있다.

 

 

서스캐처원주 스콧 모(Scott Moe) 수상과 서스캐처원 아마 개발 위원회 셰인 스토케(Shane Stokke) 회장이 연사로 나서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고품질의 농산물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에게 서스캐처원주 아마씨의 품질 및 효능을 소개한다.

 

아마씨와 아마씨유는 인간의 전반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 증진과 염증 감소, 만성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2014년 ‘헬스캐나다’는 매일 아마씨 40그램을 섭취 했을 시 혈액 내 콜레스테롤이 감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것은 아마씨가 함유한 약 28%의 식이섬유 덕분인데, 이는 혈당을 조절해주고 혈청 콜레스테롤을 감소하는 역할을 해준다. 

 

뿐만 아니라 아마씨에는 리그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유방암, 자궁내막암과 같은 호르몬 민감성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마씨나 아마씨유는 별도로 섭취하거나 일상 음식에 간편하게 첨가하여 섭취 할 수 있다.

 

 

셰인 스토케 회장은 “한국 소비자들은 식품의 질과 안전성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며 “캐나다서스캐처원주에서 최상의 품질관리로 재배한 아마는 한국 소비자의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