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육우자조금, 현풍고에 국내산 소고기 육우 및 축구공 후원

현풍고등학교 축구부 대상으로 육우 시식회 및 스포츠 물품 후원행사 진행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지역 스포츠 동호회 후원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24일, 하반기 경기를 준비하고 있는 대구 현풍고등학교 축구부에 국내산 소고기 ‘육우’ 시식회 및 스포츠 물품 후원행사를 진행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추진하는 지역 스포츠 동호회 후원행사는 저지방 고단백 ‘육우’가 스포츠 활동 후, 필요 단백질 섭취에 적합한 양질의 단백질원임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이에 홈페이지, 자체 SNS 등에서 지역 스포츠 단체 신청을 받아 다양한 지역 및 연령대 단체를 선정하여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비롯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 스포츠 동호회 후원행사는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는 어르신 단체인 ‘안성 1동 게이트볼 동호회’를 시작으로 지난 10일 ‘경북 구미중학교 야구부’에 육우 및 야구물품 후원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세 번째 후원 대상인 ‘대구 현풍고등학교 축구부’는 2009년 대구 FC U-18로 재창단한 이후 K리그 주니어에 참가하며 지역 유소년 축구부로써 명성을 쌓아오고 있는 점과 함께 단백질 보충이 필수적인 성장기 청소년이라는 점에서 선정됐다.

 

현풍고등학교 축구부는 대구 FC의 유소년 클럽이다. 현풍고등학교 축구부는 2009년부터 대구 FC와 협약을 맺고 대구 FC U-18로 새롭게 창단하여 K리그 주니어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하반기 경기 준비를 앞둔 현풍고등학교 축구부 학생들에게 국내산 소고기 육우로 체력 보강 차원에서 시식회를 진행하고 훈련에 필요한 축구공 등을 지원했다.

 

높은 적색육의 비율을 자랑하는 육우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A, B1, B2 등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성장기 학생들에게 좋은 영양 공급원이다.특히 국내산 소고기 육우는 사육 기간이 짧아 육질이 연하며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단백질 섭취를 통해 근손실을 예방해야 하는 운동선수들에게 적합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하반기 경기를 위해 고강도 훈련에 돌입할 선수들의 사기 증진과 체력 보강을 위해 육우 시식회 및 스포츠 물품 후원행사를 기획했다.”며 “선수들이 기력 회복에 좋은 저지방 고단백 웰빙 소고기 육우로 건강을 챙기고 훈련을 통해 하반기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대한민국이 낳고 대한민국이 기른 토착종 우리 육우를 알리기 위해 2019년 슬로건을 ‘이 땅의 100년, 우리소 우리육우’로 새롭게 정했다.

 

아름다운 육우농장 꾸미기 캠페인, 육우고급육 사양지침서 제작,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농가 탐방, 육우자조금 설명회, 육우인식개선사업, 스포츠 마케팅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