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한국마사회, 말산업 토크콘서트 열어

전국 체육 교사와 함께 제5회 말산업 토크콘서트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말산업연구소가 지난 7월 12일(금), 13일(토) 양일간 전국 초·중등학교 체육교사 대상으로 말산업 홍보와 승마체험을 위한 제5회 말산업 토크콘서트를 시행했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교육부 주최 ‘2019년 대한민국 체육교사 축전’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했다.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는 축전에 참가한 전국 체육교사와 교육전문직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간담회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말산업 토크콘서트는 말산업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초등학교 승마교재를 배부, 말산업 홍보 영상물을 상영하는 등 승마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이어진 승마체험 행사에서는 체육교사들이 직접 승마, 안장 채우기, 먹이주기 등 말과의 교감을 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행사로 진행해 말과의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허중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승마가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승마장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데 한국마사회에서 말을 데리고 와 승마를 할 수 있다면 도심지역에 위치한 많은 학교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직접 말을 타 본 평택 은혜고 홍석칠 교사는 “말에 오르기 전에는 많이 긴장이 되었는데 막상 안장에 앉아보니 느낌이 좋았다. 또 말에게 먹이를 주고 말을 끄는 체험도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다, 기회가 닿는다면 학교에서 승마체험교실을 열어볼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승마의 저변확대를 통해 승마교육이 학교 정규교육과정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교육 현장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