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PR

한돈의 모든 것... '한돈닷컴' 콘텐츠 허브로 업그레이드

한돈자조금, 한돈 산업과 소비자 중심의 ‘한돈 콘텐츠 허브’ 구축
한돈닷컴 리뉴얼 오픈으로 ‘한돈 콘텐츠 허브’ 시스템 구축
메인에 고퀄리티 콘텐츠를 큐레이션 형식으로 배치해 정보성과 비주얼 강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최근 우리돼지 한돈의 대표 홈페이지 한돈닷컴의 대대적인 리뉴얼과 개편을 진행했다.

한돈닷컴은 우리돼지 한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한돈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전달하기 위해 구축된 한돈 대표 홈페이지로 한돈 레시피, 한돈인증점 맛집, 한돈 행사 소식 등 다양한 한돈 관련 콘텐츠와 유익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한돈닷컴을 더욱 발전시킴과 동시에 그간 한돈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한돈관련 정보와 콘텐츠들을 종합하여 ‘한돈 콘텐츠 허브’로 탈바꿈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롭게 개편한 한돈닷컴은 소비자에게 우리돼지 한돈을 홍보하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정체성과 목적성을 강화하고, 신규 이용자의 유입 활성화를 위해 한돈에 대한 유용한 정보, '한돈 콘텐츠 허브'로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했다.

 

특히 메인 전면에 많은 한돈 콘텐츠들을 재정비하고 분류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콘텐츠 중심의 인터페이스로 개선했다. 고퀄리티 콘텐츠를 각 카테고리 별로 배치, 직관성을 강조해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사용자 중심의 UI를 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번거로운 클릭이나 이동 없이 한돈닷컴 메인 내에서 소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속적으로 최신 소식 및 콘텐츠를 우선 노출하는 등 기존 운영 방식의 장점과 새로운 체제를 적절하게 매치하여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들 모두의 만족도를 함께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최신 트렌드에 발 맞추어 한돈닷컴을 콘텐츠와 이용자 중심의 UI 구성으로 개편하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우리돼지 한돈과 한돈 산업에 대해 쉽게 확인하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돈 산업과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 허브로써 지속적인 변화를 꾀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산림기술인회’ 전문가 활동 기대
한국산림기술인회(회장 허종춘)는 지난 5월 22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행정정보 공동이용 대상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국민들이 각종 민원신청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이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이번 대상기관 지정을 통해 민원인의 구비서류 제출 부담을 줄이는 한편, 업무담당자의 업무 효율성도 증대될 수 있게 된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산림기술자 자격증 및 산림기술용역업 등록 관리 업무로 행정정보 공동이용 대상기관에 지정되었으며, 점차적으로 기관 내 다른 민원업무로도 확대하여 국내 3만여명의 산림기술자들의 불편을 해소시킬 전망이다. 특히, 신청인의 증빙서류 발급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 발급비용 절감 및 위·변조 문서 접수방지, 신청인 행정정보 취급에 따른 정보유출 위험성 등이 감소하게 된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수요는 연간 약 1만여건 이상으로 추정되며, 향후 민원인들의 편의가 지속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허종춘 한국산림기술인회 회장은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해 산림기술인들의 시간·비용적 발생에 따른 불편이 해소되어 민원 편의성이 크게 제고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