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농수산식품공사, 서울도매시장 청렴실천 협약 체결

서울 도매시장 내 유통인 단체와 청렴실천 협약 체결로 청렴 실천 다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최근 가락시장 컨벤션센터에서 가락·강서시장 내 유통인 단체 대표들과 함께 청렴하고 투명한 도매시장 조성을 위해 ‘서울도매시장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공사 사장을 비롯하여 가락·강서시장의 도매시장법인, 시장도매인연합회 및 중도매인연합회 등 각계 46개 단체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공사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유통인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가락·강서시장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청렴실천 협약 체결에 이어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인 이윤미 파인교육개발원장이 ‘청렴의 나비효과,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에서 라는 주제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김경호 공사 사장은 “청렴한 도매시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통인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 도매시장 청렴도 인식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공사는 이번 서울도매시장 청렴실천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공사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유통인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유통인 대상의 청렴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