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식품 분야 적극행정 사례 추천

농림축산식품부, 대국민 참여 ‘소확행' 행정 경연대회 추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농식품 분야의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하여 7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들로부터 적극행정 실천 사례와 공무원에 대해 추천을 받는다.

 

국민·농업인은 누구나 농식품부 소속 공무원이 규제개혁, 적극적 법령 해석 또는 적극적인 업무 처리 등으로 일자리 창출, 농업·농촌의 활력을 제고, 국민·농업인의 편익이나 체감만족도를 증진시킨 사례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경우 추천이 가능하며, 농식품부는 추천받은 사례를 포함하여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소확행 적극행정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사례․공무원을 발굴․포상하여 적극 행정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금번 적극행정 국민추천제 및 콘테스트는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과 ‘농식품부 정부혁신 실행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이를 통해 국민․농업인이 생각하는 적극 행정의 사례를 발굴하여 우수 사례를 조직 내부에 공유시킴으로써 정책수요자 지향적인 행정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온라인 등을 통해 추천 후 외부 전문가의 서류심사와 국민과 농업인이 직접 참여하는 적극 행정 경연대회를 거쳐 우수 사례․공무원을 선정하고, 우수자에게 인사상 특전을 부여하며 포상한다.

아울러, 채택된 사례․공무원을 추천한 분들에게는 우수 농축산물이나 농식품 가공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박범수 농식품부 정책기획관은 “이번 계기로 적극 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인 조직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국민과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충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