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인-시민과 '소통의 장' 열어

서울 도매시장 여름 농수산식품유통포럼 성황리에 마쳐
양곡시장 중도매인 자녀, 소프라노 조하나 씨의 식전 공연 진행
이윤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의 청렴 특강 실시
‘청렴한 도매시장’을 위한 서울 도매시장 청렴 실천 협약식 실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최근 가락시장, 강서시장, 양곡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여름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을 개최했다.

계절마다 열리는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은 시민, 소비자, 유통인, 공사가 정기적으로 소통·교류할 수 있는 서울 공영도매시장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특별히 이번에는 양곡시장 중도매인의 자녀 소프라노 조하나씨를 초청해 의미 있고 따뜻한 자리를 가졌다. 푸치니의 곡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를 시작으로 한 이날 공연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 날 포럼에서는 ‘서울 도매시장 청렴실천 협약식’을 개최하고, 건강한 도매시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윤미 강사의 ‘청렴의 나비효과,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에서’를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우리의 일상생활 속 청렴실천에 대해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김종철 공사 건설계획팀장이  ‘가락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업무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도매시장 발전을 위해 기여한 유통인 표창을 하였다.   

 

공사 김경호 사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우리 농수산물 유통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유통인분들 덕분에 우리 도매시장이 발전해 왔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외부 유통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우리의 부족한 분야를 살피고,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