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PR

2.5% 주택대출 최저금리, 아파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은행별로 필수

아파트담보대출을 받는 사람 중 열에 아홉은 이제 금리비교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는 우리 금융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시중 금융사 대출상품에 대한 금리 및 조건을 비교 분석해주는 금리비교. 5분이면 은행 방문을 하지 않아도 전 금융권의 최저금리 대출 조건 확인이 가능해 인기 몰이를 하고 있지만, 그러다 보니 너무나 많은 금리비교 업체들이 생겨나게 된 것도 사실이다. ( 주택담보대출 2.53%~ / 전세자금대출 2.65%~ )

 

금리비교사이트는 모두 다 똑같다??

현재 온라인에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검색하면 대표 사이트인 뱅크몰( 무료상담: 1544-2220 ) (홈페이지: https://www.bank-mall.com/) 확인이 가능한 비교사이트는 약 20여개, 이 사이트들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모두 동일할까? 결론만 말하자면 “아니다” 전금융권의 실시간 금리 및 조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기에는 시간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하지만 소규모로 운영되는 대다수의 사이트들은 이러한 정보조차 제대로 확인이 되지 않는다. 때문에 정확한 은행별 대출조건을 확인하고 싶다면 인지도나 규모가 큰 업체를 통해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받아봐야 하며 이런 점 때문에 sbs스페셜이나 mbc라디오, tvn 등의 방송에서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중 유일하게 뱅크몰을 추천하고 있다.

 

뱅크몰 사이트를 이용했던 사례를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이용 시 금리조건이 얼마나 달라지는지 확인해 보자. ( 카카오톡 간편상담: http://pf.kakao.com/_SvmUV/ 무료상담: 1544-2220 )

 

최근 매매계약을 마치고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으려 하는 오상우씨(직장인,42)는 주거래은행에서 제시한 3.3% 상품과 뱅크몰의 추천 은행을 비교하여 뱅크몰에서 제시한 2.6%대 상품으로 서류작성을 마쳤다. 2억원의 대출을 신청한 오씨는 뱅크몰에서 금리비교를 하지 않았다면 매년 0.7%가 더 높은 상품을 계속 이용했을 것이다. 이는 매년 약 140만원의 이자를 절감하게 된 것이다.

 

이는 주거래은행이 가장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누구에게나 발생될 수 있는 손해이다. 오씨의 경우 약 5분간의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상품을 정확히 비교했고, 본인에게 가장 맞는 대출을 찾아 이런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되지 않게 된 것이다.

 

그동안 아파트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과는 달리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등 일반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 상대적으로 대출의 사각지대에서 저금리상품을 이용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금리비교사이트 뱅크몰의 경우 일반 부동산대출에 대한 전담부서를 별도로 운영하면서 대출시장 전반에 대한 비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물론 상담 및 감정서비스는 무료로 이루어 진다.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는 시중은행, 보험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2금융권 금융사들까지 모든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대신 비교하여 소비자들에게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금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인지도가 제일 높은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대표사이트 ‘뱅크몰’을 이용한다면 전국 은행들의 주택 대출 조건을 비교 분석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금리가 가능한 은행이나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구체적인 개인정보나 신용조회 확인 없이 금융 전문상담사들이 LTV나 DTI, DSR을 따져 소비자 개인별 조건에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 주기 때문에 소비자는 개인에게 맞는 최저금리 은행과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요즘처럼 금리가 요동치고 규제가 강화된 시기에는 실시간 금리를 적용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한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해볼 수 있는 뱅크몰의 대출 진행절차는 이렇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를 남기면 담당자 배정 후 간단한 기본사항을 체크하고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1금융권(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국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외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을 비롯하여 보험사, 2금융권 대출상품에 대한 최적의 상품을 안내해준다. 이렇게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또한 뱅크몰은 다양한 금융정보, 특판금리, 경제뉴스를 발 빠르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뱅크몰의 SNS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영철 kenews.co.kr



포토뉴스 파노라마




귀농귀촌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 착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청년층의 귀농귀촌을 촉진하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청년 농촌보금자리조성사업’ 신규 지구 4개 시·군(충북 괴산군, 충남 서천군, 전남 고훙군, 경북 상주시)을 선정했다. 앞으로, 선정된 4개 시·군은 농식품부 협의 및 주민의견 수렴 등 사업준비 과정을 거쳐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2년간 총 80억 2,500백만원이 지원(국비 50%, 지방비 50)될 예정이다. 각 단지별로 30호 내외의 공공임대주택과 육아나눔 활동을 위한 공동 보육시설, 문화․여가․체육 활동 등이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 등 부대시설이 복합된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농식품부는 ‘청년 농촌보금자리조성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귀농귀촌의 진입 장벽을 낮춰주고, 농촌으로 유입된 청년들이 안심하고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고령화․과소화 등으로 소멸 위기에 놓인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겠다는 취지에서 계획되었다. 주택의 임대기간은 최소 5년 이상으로 하고, 임대료는 단지 관리․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수준으로 제한하여 입주민이 주거 부담 없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농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