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aT, 미국 LPGA 투어 연계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 개최

골프도 굿 샷! 농식품 수출도 굿 샷!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6월 5일부터 5일간 미국 뉴저지주 스톡턴시뷰골프클럽(Stockton Seaview Golf Club)에서 개최된 프로골프대회인 숍라이트 LPGA 클래식에서 참가선수 및 관람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홍보했다.

 

LPGA 시즌 정규대회 중 하나인 숍라이트 클래식은 1999년 박세리 선수, 2017년 김인경 선수가 우승한 대회로 이번 대회에서는 2주 전에 US여자오픈에서 우승한 이정은 선수가 2라운드까지 단독선두를 달리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 미국의 렉시 톰슨 선수와 경합을 벌인 끝에 아쉽게 1타차 준우승을 차지했다.

 

aT는 대회기간 중 선수전용 식당에서 참가선수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불고기와 김치를 활용한 메뉴와 레시피를 제공하여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고향의 맛을 그리워하는 한국 선수들에게 힘을 북돋아 주었다.

 

경기장 내에서도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하여 홍삼음료, 건강스낵 등 수출 유망품목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드라이빙 레인지 내 광고를 통해 2만여 명의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널리 알렸다.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은 “LPGA 참가선수들 중 한국 선수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이유는 건강하고 우수한 한국 음식 덕분인 것 같다.”며, “골프뿐만 아니라 농식품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분야임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본 대회의 후원사이며 미동부지역에 3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슈퍼체인인 숍라이트(ShopRite) 관계자를 대상으로 홍삼제품, 연근부각, 쌀과자 등 미국 수출 주요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aT는 하반기 중에 숍라이트 매장과 연계하여 한국 농식품 신규입점을 통한 판촉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유명 LPGA 선수들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대회에 한국 농식품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활용하여 홍보 마케팅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귀농귀촌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 착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청년층의 귀농귀촌을 촉진하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청년 농촌보금자리조성사업’ 신규 지구 4개 시·군(충북 괴산군, 충남 서천군, 전남 고훙군, 경북 상주시)을 선정했다. 앞으로, 선정된 4개 시·군은 농식품부 협의 및 주민의견 수렴 등 사업준비 과정을 거쳐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2년간 총 80억 2,500백만원이 지원(국비 50%, 지방비 50)될 예정이다. 각 단지별로 30호 내외의 공공임대주택과 육아나눔 활동을 위한 공동 보육시설, 문화․여가․체육 활동 등이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 등 부대시설이 복합된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농식품부는 ‘청년 농촌보금자리조성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귀농귀촌의 진입 장벽을 낮춰주고, 농촌으로 유입된 청년들이 안심하고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고령화․과소화 등으로 소멸 위기에 놓인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겠다는 취지에서 계획되었다. 주택의 임대기간은 최소 5년 이상으로 하고, 임대료는 단지 관리․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수준으로 제한하여 입주민이 주거 부담 없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농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