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쌀 과잉수급 예상속 ‘논 타작물 재배’ 잘되고 있나요?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 전국 8개 도 지역본부장 화상회의 통해 직접 챙겨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최근 전국 8개 도 지역본부장을 대상으로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기 위한 화상회의를 직접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의 중요성을 전달하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이 수확기 쌀값 안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은 논에 벼 대신 다른 작물을 재배하면 작물별로 일정한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또는 법인)은 6월 28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농협은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매주 전국 시군지부장을 대상으로 화상회의를 실시해왔으며, 지난 달 30일 (사)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와 추진면적 1만ha 이상 달성을 목표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수확기 쌀 과잉 공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부 추진 목표면적이 타 작물로 전환되어야 한다”면서,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마지막까지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