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유채’ 종자시장 본격 진출

농우바이오, 글로벌 유채 종자 시장 본격 진출 선언

농우바이오(대표 이병각)는 지난 16일 유채 종자 전문 연구기업인 에프앤피(대표 김신제) 본사 사무실에서 유채 종자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세계 유채 종자시장 규모는 약 36억 달러로 추정되고 있으며 바이오 디젤, 사료, 식용유 등의 용도로 글로벌 수요가 급부상하고 있는 작물로 침체되어 있는 국내 종자 수출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예상 된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글로벌 유통망을 갖춘 농우바이오와 기술력을 갖춘 에프앤피의 장점을 결합해 국내 유채 종자가 세계 유채 종자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신제 대표는 에프앤피는 유통망을 갖추지 못해 실질적인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글로벌 종자기업인 농우바이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연구에 매진해 나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병각 대표는 이번 에프앤피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개발 유채 종자가 세계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해 새로운 수출 효자 품목이 되어, 종자 수출 1억 달러가 조기에 달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우바이오와 에프앤피의 업무 협약은 양사가 갖고 있는 장점을 결합해 세계 종자 시장을 공략해나가는 첫 사례로 국내 종자 기업들 간의 상생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