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글로벌 국제농업협력 ODA포럼’ 개최

제3차 지속가능한 농업개발을 위한 국제 농업 ODA포럼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5월 13일(월)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제3회 지속가능 농업개발을 위한 글로벌 국제농업협력(ODA) 포럼 : 포용적 성장과 글로벌 파트너십’ 주제로 한-국제기구 ODA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농업분야 개발협력사업의 논의를 위해 FAO, IFAD, WFP, AfDB, WB 등 다양한 국제기구에서 참석한다.

특히, 이번 ODA 포럼에는 호세 그라치아노 다 실바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사무총장, 길버트 호웅보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총재, 데이비드 비슬리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사무총장, 매튜 모렐 국제미작연구소(IRRI) 소장, 이스마하네 엘롸피 해수농업국제센터(ICBA) 소장, 션 디 클린 세계경제포럼(WEF) 집행위원, 그라함 딕시 Grow Asia 사무총장 등 국제기구 주요인사와 매리엄 모하메드 UAE 식량안보부 특임장관도 참석한다.

 

또한,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김창길 농촌경제연구원장,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이 참석하여 축사를 할 예정이고,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은 영상을 통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포럼을 통해 주요 국제기구와 농업․농촌 협력사업 추진 동향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개발협력사업의 성과 관리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며, 특히 수요자 중심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다자성 협력사업을 이번 포럼을 계기로 국제기구와 함께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게 된다.

 

이개호 장관은 “작년 식량원조협약(FAC)에 가입하여 처음으로 중동․아프리카 4개국에 우리 쌀 5만톤을 원조하였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인도적 지원 분야의 ODA가 대폭 확대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번 포럼이 농업․농촌 분야 개발협력 사업의 기획과 실행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국제기구와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