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NH축산컨설팅센터’ 현판식

농협경제지주, 현장컨설팅 역량강화 통해 찾아가는 컨설팅 추진

농협(김병원 회장) 축산경제는 지난 4월 29일 농협 축산컨설팅부에서 ‘NH축산컨설팅센터’ 개설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농협 축산컨설팅부는“ 축산농가가 체감할 수 있는 컨설팅사업으로 농가 만족도 제고를 위해 우선적으로 4가지 중점 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점 과제로 범농협 축산컨설팅 사업체계 구축, 체감할 수 있는 컨설팅 추진, 축산컨설턴트 육성 강화, 축산컨설팅 On-off line 정보교류 활성화 등을 제시하였다.

 

새롭게 추진하는 농협 축산컨설팅사업의 중점 추진과제 중 가장 중심이 되는 ‘NH축산컨설팅센터’는 올해에 112개소를 개설 운영할 계획이며, 구성단위는 축산컨설팅부(1), 지역본부(9), 농협사료 지사(10), 축협(92개소) 예정이다

 

‘NH축산컨설팅센터’에 배치할 전담인원은 144명 내외로 축산컨설팅부(6), 지역본부(9), 농협사료 본사⋅지사(37), 축협(92명) 예정이며, 축협별 컨설팅 전담인력은 최소 1~3명 이상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축산현장 지원능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현장기동컨설팅, 집합형 교육·컨설팅을 전담하게 될 ‘NH축산컨설팅센터’를 통해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 대표이사는“2019년은 농협 축산컨설팅부의 재출범 원년으로 그동안 부족했던 전문인력과 전담조직의 부재 등으로 위축되었던 축산컨설팅사업을 전면개편하여 앞으로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생산비 절감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는 농협 컨설팅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