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가락몰' 봄나물 할인판매

청과물 판매시장 봄나물 할인판매와 사은행사 개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청과직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가락시장 내 종합식자재 대형매장인 가락몰의 명소화를 위해 청과직판 유통인단체(가락몰종합유통협의회)와 함께 봄나물 할인판매 및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사은행사는 송파대로변 지상1층에서 청과직판 지하1층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 개통을 기념하여 열리는 고객 사은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4월 18일(목)부터 20일(토)까지 3일간(오전 10시 ~ 오후 3시) 가락몰 지하1층 청과직판에서 진행된다. 일부 점포에서 채소, 과일, 양념류 상품 할인 판매가 진행되며, 이와 함께 지하 1층 에스컬레이터 인근에서 조각 과일 무료 시식회와 일부 상품 간이 판매대를 운영한다. 더불어 가락몰 청과직판 내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소포장 봄나물과 기념타월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를 함께 기획한 김대영 공사 가락몰운영팀장과 문성종 가락몰종합유통협의회 회장은 “이번 에스컬레이터 개통으로 고객들의 청과직판 점포의 접근성이 보다 좋아졌다” 며, “저렴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청과직판 매장을 많이 방문해 달라” 고 밝혔다.

 

공사는 그동안 가락몰 활성화를 위해 2017년 가락몰 초밥축제, 2018년 문화축제 등 모든 부류가 참여하는 대형행사를 진행하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부터는 연례 실시하는 가을철 가락몰 축제는 물론 연중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청과직판 중심의 소규모 판매촉진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공사는 서울시 관광기관과 함께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가락몰 사전답사여행, 쿠킹클래스 등도 진행하여 가락몰을 명실상부한 서울의 명소로 발돋움시킬 계획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마사회, 경마 '축발기금' 620억 원 출연!
지난 19일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에서 축산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코로나19 여파를 이겨내고 경영 정상화를 이룬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경마 등 사업을 통해 총 620억 원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했고, 이번 전달식을 통해 축산발전기금사무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관, 축산발전기금 조명관 사무국장을 비롯해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 및 축산발전기금의 출연을 환영하는 농축산단체 및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축발기금은 축산법에 근거해 출연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운영기금으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 축산기술 보급 등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축발기금의 재원은 정부의 보조금 및 출연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자체 수익금 등이다. 이중 한국마사회의 납입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사업 등을 통한 이익잉여금의 70%를 매년 축발기금으로 납입하며 기금이 설치된 1974년부터 올해까지 총 3조 2천억원 이상의 기금을 납부해 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축발기금 전달식에서 “2023년에는 공휴일 이벤트 경마시행 등을 통한 경마 저변 확대와 자산 효율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