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농가 비영리단체인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위한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우자조금은 '유튜브 구독하면 한우 드려 봄~' 구독 이벤트를 준비해 입맛 도는 봄을 맞이하여 우리 한우에 대한 알찬 정보가 가득한 한우자조금 유튜브를 알리고 시민들에게 경품으로 한우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한우자조금 유튜브 구독 후 인증샷 캡처, 이벤트 페이지 접속,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인증샷 업로드, 나머지 정보 입력 과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9일(화)까지로, 당첨자는 4월 12일(금)에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5만원 상당 한우선물세트(10명)와 한우 불고기버거 세트(50명)를 제공한다.
한우자조금 유튜브에서는 2019 한우 홍보대사인 배우 남궁민의 캠페인 메이킹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한우 캠페인 영상과 한우 부위별 정보를 제공하는 한우미식회, 한우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한우농가 교육 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최근 유튜브의 영향력이 동영상 소비 영역에서 정보 검색 영역까지 확대되면서 유튜브를 통한 소통이 중요해졌다"며 "이번 유튜브 구독 이벤트로 시민들과의 접점을 넓혀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