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 축산경제, 농·축협 우수 한우 브랜드 판매시연회

농협 축산경제와 현대백화점 합작, 대한민국 우수 한우 브랜드 대전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4월 2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전국 농·축협 우수 한우 브랜드대전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농협 경제지주와 현대백화점이 함께 국내산 축산물 시장 확대 및 축산물 유통활성화를 위하여 마련한‘대한민국 우수 한우 브랜드대전’의 힘찬 시작을 알리는 자리이다.

‘대한민국 우수 한우 브랜드대전’은 지역의 특색 있는 한우브랜드를 현대백화점 지점별로 판매·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1차로 판교점에서는 전라북도의 우수 한우 브랜드“참예우”가 4일까지 판매된다.

 

이번 판매대전은 농협 경제지주가 전국 농·축협의 우수한 축산물의 판로를 개척하여 “잘 팔아주는 농협”을 구현하고자 추진한 적극적인 대외마케팅의 성과일 뿐만 아니라, “농·축협-농협축산경제-현대백화점”을 연결하는 상생협력사업 추진의 성공적인 결과물이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이번 브랜드 대전은 우수 브랜드 축산물을 현대백화점의 우수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이며, 앞으로 현대백화점과 협의를 거쳐 더욱 내실 있는 행사를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본 행사는 농·축협의 우수 브랜드 축산물을 시즌별 테마 중심으로 전시 판매할 계획이며, 4월~7월, 10월~11월 총 6개월간에 걸쳐 열린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