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농협, 무허가축사 적법화를 위한 ‘현장 컨설팅 기동반’ 가동 !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최근 충북 충주에서 무허가축사 적법화 완료율 제고를 위해 충주축협과 합동으로 무허가축사 ‘현장 컨설팅 기동반’을 가동하였다.

‘현장 컨설팅 기동반’은 올해 축산업계의 가장 큰 이슈인 “무허가축사 적법화”의 완료율 제고를 위해 축산농가의 적법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조직으로 전문 건축사를 주축으로 적법화 이행 부진지역을 현장 방문하여 교육 및 농가 1:1 컨설팅을 통하여 적법화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날 현장 컨설팅 기동반은 집합컨설팅을 통해 무허가축사 유형별 적법화 방안, 건축법 적용 및 현장 사례, Q&A 강의를 통해 축산농가의 적법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였으며, 적법화 미진행 농가를 건축사가 직접 방문하여 적법화 상담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가 직접 농가를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였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무허가축사 적법화 현장의 실질적인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알 수 있는 자리였으며, 현장 컨설팅 기동반을 통해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적법화 추진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